미국 바이오 관련주 5종목 | 바이오 의료 대장주 테마주

미국 바이오 관련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화이자,머크,존슨앤드존슨,아스트라제네카 기업이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주식 실적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사는방법 바로가기

미국 바이오 관련주 정리

모더나 mrna (미국 바이오 관련주)

시가총액 : 54조 9,096억 원

-주식 종목 실적

미국 바이오 관련주 모더나

-주식 종목 소개

모더나(Moderna, Inc.)는 주로 메신저 RNA(mRNA)에 기반을 둔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목표로 하는 미국의 생명공학 회사입니다. 2010년에 설립된 본사는 매사추세츠주 캠브리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이름은 “변형 RNA(RRNA)”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모더나는 또한 다양한 치료법과 백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암, 심혈관 질환, 희귀 질환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되며, 이러한 연구들은 mRNA 기술의 가능성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회사의 성공은 기술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에 기인합니다. 모더나는 다양한 의료 기관, 정부 및 기타 생명 공학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PEF (미국 바이오 관련주)

시가총액 : 259조 870억 원

-주식 종목 실적

미국 바이오 관련주 화이자

-주식 종목 소개

(주)화이자(Pfizer Inc.)는 1849년 미국 뉴욕에 찰스 화이자(Charles Pizer)와 찰스 어하트(Charles Erhart)가 설립한 미국의 글로벌 제약회사로 본사는 미국 뉴욕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약품, 백신 및 건강 관련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화이자는 전 세계적으로 80,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수십 개의 연구 개발 시설 및 제조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이자는 다양한 치료 분야에서 중요한 여러 의약품을 개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항생제, 항암제, 심혈관계 질환 치료제,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제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특히 비아그라와 같은 평판이 좋은 제품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회사의 성공은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 전략적 인수합병과 파트너십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과 역량을 바탕으로 화이자는 의약품 분야에서 지속적인 리더십을 유지하며 전 세계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머크 (미국 바이오 관련 주식)

시가총액 : 360조 8,521억 원

-주식 종목 실적

미국관련주 머크

-주식 종목 소개

Merck는 1891년에 설립된 미국의 다국적 제약 및 생명과학 회사로 본사는 뉴저지 케닐워스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70,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Merck는 처방약, 백신, 바이오 의약품 및 동물 의약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머크는 다양한 치료법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왔습니다. 여기에는 심혈관 질환, 내분비 질환, 전염병, 암 등의 심각한 의학적 문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키트루다라는 면역항암제는 다양한 종류의 암 치료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어 머크의 주요 제품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회사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매년 수십억 달러가 연구 개발에 투자되고 있으며, 머크는 신약 개발 및 기존 제품 개선을 위해 다른 제약사, 연구소 및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머크의 성공은 지속가능한 R&D 전략,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적 인수합병 및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다각적 접근을 통해 머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약 및 생명과학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존슨앤드존슨 JNJ (미국 바이오 관련 주식)

시가총액 : 508조 242억 원

-주식 종목 실적

바이오 관련주 존슨앤드존슨

-주식 종목 소개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은 1886년에 설립된 미국의 다국적 의료 기업입니다. 본사는 뉴저지주 뉴브런즈윅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35,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의약품, 의료기기, 소비자 건강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의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존슨앤드존슨은 크게 제약사업, 의료기기사업, 소비자건강사업의 세 가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약부문에서는 다양한 치료분야에서 사용되는 처방약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암, 심혈관질환, 면역질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료기기부문에서는 수술기구, 진단장비 및 다양한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건강부문에서는 피부관리, 구강관리, 여성건강, 상처치유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존슨앤드존슨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매년 수십억 달러가 연구개발에 투자되고 있으며, 다른 제약사, 연구소, 정부와 함께 신약개발 및 기존 제품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존슨앤드존슨은 이러한 다각적 접근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R&D 전략,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적 인수합병 및 파트너십 등을 바탕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AZN (미국 바이오 관련 주식)

시가총액 : 221조 6,930억 원

-주식 종목 실적

바이오 관련주 아스트라제네

-주식 종목 소개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과 스웨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 및 생명공학 기업으로 1999년 스웨덴의 아스트라와 영국의 제네카 그룹(Zeneca Group plc)의 합병으로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영국 캠브리지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70,000명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심혈관질환, 대사질환, 호흡기질환, 암, 전염병 등 다양한 치료 분야에서 의약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암 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으며, 이 제품들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0년 아스트라제네카는 옥스퍼드 대학교와 협력하여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였으며, 이 백신은 여러 국가에서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보관이 용이한 특성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성공은 지속가능한 R&D 전략,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적 인수합병 및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약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주식 기본 용어 정리 바로가기

이상으로 메타버스 관련 주식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