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오미크론 | 거리 두기 해제 야외 마스크 여부

포스트 오미크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4월 18일(월) 오늘부터 거리 두기 해제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 두기 모든 조치를 해제하는 만큼 생활 방역 수칙을 더욱 강조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어떤 것들이 변화되는지,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 오미크론 뜻?

일단 그전에 포스트 오미크론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간단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 오미크론은 포스트와 오미크론이라는 합성어인데 post가 이후라는 뜻으로 결국 오미크론 이후의 상황이라는 뜻입니다. 같은 의미로 포스트 코로나라는 단어도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코로나의 합성어로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나 상황을 일컫는답니다. 결국 현재 정부에서 시행하는 거리 두기 해제는 포스트 오미크론,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 계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리 두기 해제에 따른 변화? 야외 마스크 착용 여부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지금까지 유지되어 왔던 운영시간, 사적 모임 등의 조치들이 모두 해제된다는 점입니다. 일상으로의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실내 취식의 경우 보다 안전한 상황을 위해 4월 25일(월)부터 시행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가장 궁금했던 점이 있습니다. 바로 실내·외 마스크 착용 여부입니다. 아쉽지만 아직은 마스크 착용 의무는 현행 기준을 따릅니다. 일단 현행과 같이 거리 두기 해제를 통해 운영을 해보고 2주 뒤에 조정 여부를 논의한다고 하였으니 앞으로 마스크 착용에 대해서도 벗을 수 있을 것으로 작은 기대를 해봅니다.

거리 두기 해제에 따른 개인 방역 강조

2년 정도 유지되어왔던 거리 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개인방역이 더욱 강조됩니다. 개인방역 6대 수칙도 이번에 함께 공개하였습니다. 저 역시 개인 방역을 철저하게 해서 감염 차단에 노력해 보아야겠습니다.

이렇게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 관련된 주식이나 수혜주 또한 있기 마련입니다.